고객서비스헌장

하수처리분야

시설운영관리

- 매일 1회 이상 차집관로와 유입 지천을 순찰 및 점검하겠습니다.
- 매주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분야별로 실시하겠습니다.
- 위험 시설물에는 표지판을 설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리중인 시설물에 대해 주기적인 현황조사 및 기술진단을 실시하고, 분야별로 교육을 연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수질관리

- 유입지천에 대한 수질분석으로 월별,계절별 수질변화에 대처하고, 매일 1회 이상 유입구 및 처리공정별 순찰을 실시하여 유입수질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겠습니다.
- 공공하수처리시설의 방류수질을 철저히 분석하고, 관계 법령에서 정한 수질기준 이내로 관리하여 하천 수질보전에 기여하겠습니다.

- 시험항목 : BOD, COD, SS, T-N, T-P, 총대장균군수, 생태독성(월1회) 등 7개 항목 이상
- 시험종류 : 일일시험(유입수, 방류수 및 주요공정 처리수), 주간시험(외유입수 등),월간시험(하천방류수)

- 수질검사 결과는 우리 공단 홈페이지에 공시하여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공시항목 : 월별 유입수질, 방류수질

위생(분뇨)처리 분야

- 분뇨 반입시 계량을 전산화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검사요원을 고정 배치하여 분뇨반입량의 확인 및 분뇨 외의 폐기물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 분뇨처리 수수료 고지서는 납기내 및 납기후 금액을 표기하여 익월 5일까지 각 업체에 전달하고, 체납시에는 체납사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탈취시설의 효율적 운영관리로 악취발생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음식물쓰레기처리 분야

- 음식물류폐기물 반입시 계량을 전산화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반입 음식물류폐기물을 수시 검사하여 이물질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 음식물류폐기물처리 수수료 고지서는 납기내 및 납기후 금액을 표기하여 익월10일까지 각 구(군)청으로 전달하고, 체납시에는 체납사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탈취시설의 효율적 운영관리로 악취발생을 최소화하겠습니다.

하수도준설물처리 분야

- 하수도준설물 반입은 계량을 전산화하여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반입 준설물의 성상을 철저하게 확인하여 오염물질 유입을 사전에 차단 하겠습니다.
- 작업이 끝날 때마다 바닥 물청소 등 주변환경을 청결히 하여 악취로 인한 민원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 시설물을 사전 정비하여 준설물 반입 및 처리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쓰레기소각처리 분야

- 생활폐기물 반입시 계량을 전산화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 습니다.
- 소각장에 반입되는 생활폐기물 중 불연성 폐기물과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물질이 반입되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하겠습니다.

- 분기 1회 이상 설비별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생활폐기물처리 수수료 고지서는 납기내 및 납기후 금액을 표기하여 익월10일까지 각 구(군)청 및 업체로 전달하고, 체납시에는 체납사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소각설비 정기검사(1회/3년)와 다이옥신 배출량 측정(2회/년)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대기오염물질 배출현황을 공개하여 배출기준 초과여부를 고객이 확인할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 질소산화물 등 5개 항목에 대한 대기오염 물질을 연속 측정하여 사업소 LED 전광판에 공개하겠습니다.
- 벤젠 등 나머지 17개 항목에 대한 대기오염 물질은 주기적으로(1회/2주) 측정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소각장에 반입되는 생활폐기물의 질을 월별, 계절별로 분석하여 소각공정 개선 자료로 활용하여 소각효율을 높이겠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제센터 분야

- 콜센터 24시간 전화대기로 전기차 충전기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를 철저히 하고, 이상이 있을시 공지사항 게시로 충전기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각 충전소 주1회 점검으로 충전소 및 주변환경에 청결을 유지하여 민원발생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충전소를 사전에 정비하여 전기차 충전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상리사업소 사업지원팀

담당자 : 김진욱 l 전화번호 : 053-605-8842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