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방문하시는 부서와 담당직원을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현관 로비에 사무실 안내도를 설치하고, 사무실 입구에 담당자의 사진, 성명,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밝은 표정으로 먼저 인사하고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사항을 경청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친절히 업무를 대행하여 처리하고, 즉시 처리가 불가하거나 고객이 만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인적사항과 용건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조치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고객의 경우 다른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 후,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드리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밝은 목소리로 인사한 후 소속, 담당업무,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은 친절히 응대하고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직원의 소속부서, 이름, 전화번호를 안내드리고 난 후 연결하며, 마칠 때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보다 3초 늦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용건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팩스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접수된 민원은 단순질의•고충사항은 7일 이내, 법령질의•건의사항은 14일 이내, 기타 민원도 법정기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근무 실명제」실시

전 직원은 신분증을 상시 패용하고, 단정한 복장과 청결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시민 환경교육의 장」으로써 역할 수행

쾌적한 환경조성과 시설개방을 통하여 시민 휴식공간 제공과 환경교육의 장으로써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홈페이지「클린신고센터」운영

고객이 서비스의 불편·부당사항 등을 신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여 불편사항을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공단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공표하겠습니다. 고객의 정보공개 청구가 있을 때에는 10일 이내에 공개여부를 신속히 결정하여 통지하고 비공개 대상으로 규정되지 않은 정보는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표

우리 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상리사업소 사업지원팀

담당자 : 김진욱 l 전화번호 : 053-605-8842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