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헌장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헌장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간의 존엄성을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인종, 종교, 장애, 성별, 지역, 나이, 학력,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노동원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모든 형태의 강제노동, 갑질, 직장 내 괴롭힘 등을 금지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피해자 구제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성차별적인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고 일·가정 양립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인권 보장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협력사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거래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지역사회에서 주민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하며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시민과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우리를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지키도록 노력한다.


2021년 11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참여하는 인권경영 거버넌스 확산을 위해 노력합니다

롯데케미칼(주), ㈜문창, ㈜케이디, ㈜그린텍, 한국유체기술(주), ㈜우진, ㈜지이테크, 일천산업, 에이티티(주), ㈜삼진정밀, ㈜엔바이오컨스, ㈜에코셋,
㈜미드니, PPI평화(주), ㈜금강, ㈜진행워터웨이, ㈜로얄정공, ㈜신정기공, ㈜유성엔지니어링, ㈜화도케미칼, ㈜썬텍엔지니어링, ㈜태영필트레이션,
㈜에이치엔티, ㈜제이텍, (주)안센, (주)한결테크닉스, (주)워터엠시스, 대성엔텍, 재은전기, 태화기전, 행복한나무, 크린월드, 동명종합중기,
(주)화진산업, 하영코리아경북영업소, (주)원진월드와이드, 태광전기, 대원기전, 진성수처리, 신영건축설비, (주)에이피씨테크, 통일소방, 하나엔지니어링(주),
팔공산업, 동양체인테크(주), 미광사이언스, (주)해진사, 대구화학상사, 대원기전, 계명문화대학교산학협력단, 제일기업, (주)성심개발, 대한공조,
(주)성원테크, 지티시스템, 대림시스템, (주)켄비텍, 신영건축설비, 부림정보시스템, (주)해진사, 제이케이종합기계, 국제윤활유, 한국유체기술,
(주)남양엘리베이터, 열우물, 고도전기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

담당자 : 김혜민 l 전화번호 : 053-605-8814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