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 결과(2009년 이전)

2009년 평가결과 : 보통

평점표

경영평가 결과(2009년) 평점표 -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으로 구성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평가방법 배점 득점 평점
Ⅰ.리더십/전략
(15점)
리더십
(10점)
1. 경영층 리더십 절대평가 5 4.10 82.00
2. 고객 및 윤리경영 절대평가 5 4.10 82.00
전략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5 4.40 88.00
Ⅱ. 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4점)
1. 조직관리 절대평가 4 3.12 78.00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3.40 85.00
3. 노사관리 절대평가 4 3.76 94.00
4. 재무관리 절대평가 2 1.70 85.00
주요사업활동
(16점)
1.시설관리운영 절대평가 7 6.37 91.00
2. 친환경 경영노력 절대평가 7 6.30 90.00
3. 기술개발 및 연구 절대평가 2 1.84 92.00
Ⅲ. 경영성과
(55점)
주요사업성과
(20점)
1. 고유사업실적 목표부여(A) 12 10.11 84.25
2. 처리수질 단계별평가 8 8.00 100.00
경영효율성과
(20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목표부여(A) 10 8.71 87.05
2.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10 9.80 98.00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A) 15 13.78 91.89
합계 100 89.49
 

※ 평점과 득점은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표시

 
 

2008년 평가결과 : 우수

평점표

경영평가 결과(2008년) 평점표 -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으로 구성
평가지표 지표성격 배점 득점 평점 등급
Ⅰ. 경영체계 단계별/비계량 10 9.90 99.00 1
1. 조직관리 단계별 4 4.00 100.00 1
2. 인사관리 단계별2/비계량1 3 2.90 96.67 1
3. 노사관리 단계별 3 3.00 100.00 1
Ⅱ. 사업성과 계량/비계량 55 49.91 90.75 1
1. 고유사업목표달성율 계량 15 14.55 97.00 1
2. 현업지출비율 계량 6 5.73 95.50 1
3. 인건비관리 계량 7 6.20 88.57 2
4. 대행사업비 절감률 계량 10 9.18 91.80 1
5. 직원1인당 사업비용 계량 7 6.09 87.00 2
6. 사회공헌활동 비계량 6 4.92 82.00 2
7. 환경경영 노력 비계량 4 3.24 81.00 2
Ⅲ. 정책준수 단계별 10 9.50 95.00 1
Ⅳ. 고객만족 계량 25 21.85 87.40 2
정량지표 45 41.75 92.78 1
정성지표 55 49.41 89.84 2
100 91.16 91.16 1
 
 

2007년 평가결과 : 다 등급(보통)

평점표

경영평가 결과(2007년) 평점표 -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으로 구성
평가지표 지표성격 배점 득점 평점 등급
100 85.05 85.05 3
A. 책임경영 17 14.25 83.32 4
1.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3) 2.81 93.67 2
가. 관리자의 책임경영 의식 비계량 1 0.95 95.00 1
나. 경영합리화 노력 및 전직원 참여 비계량 1 0.95 95.00 1
다. 경영계획의 적정성 비계량 1 0.91 91.00 2
2. 공기업정책 준수 및 지적사항 개선 비계량 (9) 7.40 82.22 4
3. 전기 평가 지적사항 개선 비계량 (5) 4.04 80.80 4
B. 경영관리 18 16.77 93.17 2
1. 조직 · 인사관리 (6) 5.72 95.33 1
가. 조직관리 비계량 2 1.90 95.00 1
나. 인사관리 비계량 2 1.94 97.00 1
다. 노사관리 비계량 2 1.88 94.00 2
2. 재무 · 회계관리 (8) 7.38 92.25 2
가. 자금관리 계량 1 1.00 100.00 1
나. 자산관리 비계량 2 1.74 87.00 3
다. 원가관리 비계랑 2 1.90 95.00 1
라. 예산회계관리 비계량 3 2.74 91.33 2
3. 내부평가제도 및 활용 비계량 (2) 1.90 95.00 1
4.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용 비계량 (2) 1.77 88.50 3
C. 사업운영 50 42.98 85.96 3
1. 하수시설관리 (8) 7.54 94.25 2
가. 차집시설 관리 비계량 2 1.92 96.00 1
나. 처리시설 관리 비계량 3 2.76 92.00 2
다. 슬러지 관리 비계량 1 0.90 90.00 2
라. 자체 정비 · 점검 노력 비계량 2 1.96 98.00 1
2. 수질관리 (8) 7.76 97.00 1
가. 처리수질 목표달성율 계량 6 5.82 97.00 1
나. 공정별수질시험 및 관리 비계량 1 0.98 98.00 1
다. 수질 시험장비 및 약품관리 비계량 1 0.96 96.00 1
3. 기술개발 및 연구 (5) 4.81 96.20 1
가. 자체 기술연구 및 개발 계량 2 2.00 100.00 1
나. 산학협동 및 교육연수 비계량 1 0.92 92.00 2
다. 기술직 자격증 보유율 계량 1 1.00 100 1
라. 공단상호발전 기여도 비계량 1 0.89 89.00 3
4. 비하수사업의 활성화 (6) 5.10 85.00 3
가. 소각장 운영실적 계량 3 2.49 83.00 4
나. 위생처리장 운영실적 계량 2 1.78 89.00 3
다. 비하수처리분야의 관리 적정성 비계량 1 0.83 83.00 4
5. 안전 및 환경관리 (3) 2.90 96.67 1
가. 안전 및 재난관리시스템 비계량 2 1.92 96.00 1
나. 환경관리 비계량 1 0.98 98.00 1
6.경영지표 (20) 14.87 74.35 6
가. 현업지출비율 계량 3 2.87 95.67 1
나. 인건비관리 계량 3 2.87 95.67 1
다. 일반관리비 관리 계량 3 1.95 65.00 7
라. 대행사업비 절감율 계량 4 2.75 68.75 7
마. 직원1인당 사업비용 계량 4 2.46 61.50 8
바. 직원1인당 하수처리량 계량 3 1.97 65.67 7
D. 고객만족 15 11.05 73.67 6
1. 고객지원 시스템 (4) 3.60 90.00 3
가. 대시민 서비스기준 확립 비계량 1 0.85 85.00 3
나. 고객편의성 비계량 1 0.90 90.00 2
다. 고객관리 내부체계 비계량 1 0.90 90.00 2
라. 경영공시 비계량 1 0.95 95.00 1
2. 고객만족도 계량 (9) 6.20 68.89 7
3.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개선노력 비계량 (2) 1.25 62.50 8
 
 

2006년 평가결과 : 나 등급(보통)

평점표

경영평가 결과(2006년) 평점표 -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으로 구성
평가지표 지표성격 배점 득점 평점 등급
100 85.31
A. 책임경영 17 16.20 97.00 1
1.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4 3.50 87.00 3
가. 관리자의 책임경영 의식 비계량(절대) 2 1.80 90.00 2
나. 경영합리화 노력 및 전직원 참여도 비계량(상대) 1 0.85 85.00 3
다. 경영계획의 적정성 비계량(상대) 1 0.85 85.00 3
B. 경영관리 18 16.21 90.00 2
1. 조직 · 인사관리 6 5.50 91.00 2
가. 조직관리 비계량(절대) 2 1.80 90.00 2
나. 인사관리 비계량(절대) 2 1.80 90.00 1
다. 노사관리 비계량(절대) 2 1.90 90.00 2
2. 재무 · 회계관리 8 7.15 89.00 3
가. 자금관리 계량 2 2.00 100 1
나. 자산관리 비계량(상대) 2 1.70 5.00 3
다. 원가관리 비계랑(상대) 1 0.90 90.00 2
라. 예산회계관리 비계량(상대) 3 2.55 85.00 3
3. 내부평가 2 1.78 89.00 3
가. 내부평가제도의 적정성 비계량(상대) 1 0.84 84.00 4
나. 내부평가의 활용성 비계량(상대) 1 0.94 94.00 2
4. 경영정보 관리 비계량(상대) 2 1.78 89.00 3
가. 정보시스템 구축 비계량(상대) 1 0.88 88.00 3
나. 정보시스템 관리 · 운용 비계량(상대) 1 0.90 90.00 2
C. 사업운영 50 42.99 86.00 3
1. 하수시설관리 7 6.57 93.00 2
가. 차집시설 관리 비계량(절대) 1 0.95 95.00 1
나. 처리시설 관리 비계량(절대) 3 2.76 92.00 2
다. 슬러지 관리 비계량(절대) 1 0.90 90.00 2
라. 자체 정비 · 점검 노력 비계량(절대) 2 1.96 98.00 1
2. 수질관리 7 6.72 96.00 1
가. 처리수질 목표달성율 계량 5 4.78 95.00 1
나. 공정별수질시험 및 관리 비계량(절대) 1 0.98 98.00 1
다. 수질 시험장비 및 약품관리 비계량(절대) 1 0.96 96.00 1
3. 기술개발 및 연구 5 4.80 96.00 1
가. 자체 기술연구 및 개발 계량 2 2.00 100.00 1
나. 산학협동 및 교육연수 비계량(절대) 1 0.92 92.00 2
다. 기술직 자격증 보유율 계량 1 1.00 100 1
라. 공단상호발전 기여도 비계량(절대) 1 0.88 88.00 3
4. 비하수사업의 활성화 4 3.53 88.00 3
가. 소각장 운영실적 비계량(절대) 2 1.75 87.00 3
나. 위생처리장 운영실적 비계량(절대) 1 0.93 93.00 2
다. 비하수처리분양의 관리적정성 비계량(절대) 1 0.85 85.00 3
5. 안전 및 환경관리 2 1.94 97.00 1
가. 안전 및 재난관리시스템 비계량(절대) 1 0.96 96.00 1
나. 환경관리 비계량(절대) 1 0.98 98.00 1
6.경영지표 27 19.43 78.00 5
가. 현업지출비율 계량 5 3.00 100 1
가. 현업지출비율 계량 5 3.00 100 1
나. 인건비관리 계량 4 3.94 98.00 1
다. 일반관리비 관리 계량 4 2.54 63.00 8
라. 대행사업비 절감율 혼합(계량3,비계량2) 5 3.92 78.00 5
마. 직원1인당 사업비용 계량 5 3.20 64.00 8
바. 직원1인당 하수처리량 계량 4 2.83 70.00 6
D. 고객만족 15 9.91 66.00 7
1. 고객지원 시스템 4 3.53 88.00 3
가. 대시민 서비스기준 확립 비계량(상대) 1 0.90 90.00 2
나. 고객편의성 비계량(상대) 1 0.92 92.00 2
다. 고객관리 내부체계 비계량(상대) 1 0.90 90.00 2
라. 경영공시 단계별 1 0.81 1.00 4
2. 고객만족도(고객평가) 계량 9 4.54 50.00 9
3. 고객평가 결과 개선노력 2 1.84 92.00 2
가. 내부고객만족 노력 비계량(절대) 1 0.92 92.00 2
나. 고객평가 결과의 조직성과 연결 비계량(절대) 2 0.92 92.00 2
 
 

2005년 평가결과 :가 등급(최우수)

평점표

경영평가 결과(2005년) 평점표 -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으로 구성
평가지표 지표성격 배점 득점 평점 등급
100 89.42
A. 책임경영 17 15.94 93.76 2
1.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5 4.30 86.00 3
가. 관리자의 책임경영 의식 비계량(절대) 2 1.80 90.00 2
나. 경영합리화 노력 및 전직원 참여도 비계량(상대) 2 1.70 85.00 3
다. 경영계획의 적정성 비계량(상대) 1 0.80 80.00 4
2. 공기업정책 준수 및 평가 지적사항 개선 12 11.64 97.00 1
가. 공기업정책 및 운영지침 준수 단계별 8 8.00 100 1
나. 전년도 경영평가 지적사항 개선 단계별 4 3.64 91.00 2
B. 경영관리 20 15.58 87.00 3
1. 조직 · 인사관리 6 5.40 90.00 2
가. 조직관리 비계량(절대) 2 1.80 90.00 2
나. 인사관리 비계량(절대) 2 1.80 90.00 1
다. 노사관리 비계량(절대) 2 1.80 90.00 2
2. 재무 · 회계관리 8 6.80 85.00 3
가. 자금관리 계량 2 1.87 93.50 2
나. 자산관리 비계량(상대) 2 1.68 84.00 4
다. 원가관리 비계랑(상대) 1 0.70 70.00 6
라. 예산회계관리 비계량(상대) 3 2.55 85.00 3
3. 내부평가 2 1.67 83.5 2
가. 내부평가제도의 적정성 비계량(상대) 1 0.84 84.00 4
나. 내부평가의 활용성 비계량(상대) 1 0.83 83.00 4
4. 경영정보 관리 비계량(상대) 2 1.71 85.50 3
가. 정보시스템 구축 비계량(상대) 1 0.86 86.00 3
나. 정보시스템 관리 · 운용 비계량(상대) 1 0.85 85.00 3
C. 사업운영 50 47.13 94.26 2
1. 하수시설관리 7 6.60 94.29 2
가. 차집시설 관리 비계량(절대) 1 1.00 100 1
나. 처리시설 관리 비계량(절대) 3 2.80 93.33 2
다. 슬러지 관리 비계량(절대) 1 0.90 90.00 2
라. 자체 정비 · 점검 노력 비계량(절대) 2 1.90 95.00 1
2. 수질관리 7 6.55 93.57 2
가. 처리수질 목표달성율 계량 5 4.72 94.40 2
나. 공정별수질시험 및 관리 비계량(절대) 1 0.98 98.00 1
다. 수질 시험장비 및 약품관리 비계량(절대) 1 0.85 85.00 3
3. 기술개발 및 연구 6 5.86 97.67 1
가. 자체 기술연구 및 개발 계량 3 3.00 100.00 1
나. 산학협동 및 교육연수 비계량(절대) 1 0.86 86.00 3
다. 기술직 자격증 보유율 계량 2 2.00 100 1
5. 안전 및 환경관리 5 4.61 92.20 2
가. 재난관리시스템 비계량(절대) 2 1.88 94.00 2
안전점검계획 수립 및 집행 비계량(절대) 1 0.91 91.00 2
다. 소각장 운영의 적정성 비계량(절대) 1 0.92 92.00 2
라. 환경관리 비계량(절대) 1 0.90 90.00 2
6.경영지표 25 23.51 94.04 2
가. 현업지출비율 계량 3 2.79 93.00 2
나. 인건비관리 계량 4 3.88 97.00 1
다. 일반관리비 관리 계량 4 3.52 88.00 3
라. 대행사업비 절감율 혼합(계량3,비계량2) 5 5.00 100 1
마. 직원1인당 사업비용 계량 5 4.36 87.20 3
바. 직원1인당 하수처리량 계량 4 3.96 99.00 1
D. 고객만족 15 10.77 71.80 6
1. 고객지원 시스템 5 4.60 92.00 2
가. 대시민 서비스기준 확립 비계량(상대) 1 0.84 84.00 2
나. 고객편의성 비계량(상대) 1 0.94 94.00 2
다. 고객관리 내부체계 비계량(상대) 1 1.82 91.00 2
라. 경영공시 단계별 1 1.00 100 1
2. 고객만족도(고객평가) 계량 7 3.55 50.71 9
3. 고객평가 결과 개선노력 3 2.62 87.33 3
가. 내부고객만족 노력 비계량(절대) 1 0.92 92.00 2
나. 고객평가 결과의 조직성과 연결 비계량(절대) 2 1.70 85.00 3

담당부서 : 신천사업소 사업지원팀

담당자 : 김정곤 l 전화번호 : 053-605-8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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